한 해가 끝나고 있음을 체감하는 요즘, 한 살 더 어려 보이기 위한 뷰티 시술을 고민하게 되죠.
뷰티 시술 키워드 중 새롭게 떠오르는 ‘이마 리프팅’은 무엇일까요?
최근 안티에이징 뷰티 시술 중 ‘이마 리프팅’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중년층을 위한 안티에이징 시술로 알려진 이마 리프팅이 MZ 세대에게 주목 받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꿈꾸는 성형외과 장준철 원장은 눈과 눈썹 사이가 좁아 인상이 강해 보이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라고 말합니다. “부드러운 인상을 원하는 경우, 이마 리프팅은 눈과 눈썹 사이의 간격을 만들기 위한 시술 방법 중 하나로 추천합니다. 비대칭 눈썹으로 고민인 분에게 권하기도 합니다. ‘내시경이마거상’의 경우, 내시경을 통해 이마를 박리해 눈썹을 당기는 것이 수술의 목적입니다. 이때 눈썹 주위의 단단한 근육을 손상 없이 풀어내 양쪽 높이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죠.”
그렇다면 이마 리프팅은 어떤 방법으로 시술될까요? 안티에이징을 비롯한 뷰티 시술에서 가장 걱정되는 것은 부작용일 텐데요. 이마 리프팅 방법과 부작용에 대해 장준철 원장에게 물었습니다. 그는 “내시경 이마 리프팅의 경우, 두피 안쪽 2cm를 절개하기 때문에 겉으로 보이는 흉터 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주름진 이마를 리프팅 하는 동시에 눈매를 교정할 수 있죠. 시술이 끝나고 10일 후 실밥을 제거하면, 일상생활이 가능한 수준으로 회복됩니다. 물론 집도의의 숙련도에 따라 시술 시 이마를 지나가는 신경이 손상되거나 겉 피부만 당김으로 기대 효과보다 만족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시술하기로 결정했다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나눈 후 진행할 것을 추천합니다”라고 말합니다.